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스타, 폴스타 5에 적용될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 개발

모빌리티 하우스

by RehDen 2022. 2. 21. 17:41

본문

반응형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향후 출시될 ‘4도어 GT 폴스타 5 (Electric performance 4-door GT)’에 적용될 신규 플랫폼입니다. 폴스타는 볼보의 중국 지리자동차 산하 자동차 회사인 스웨덴 볼보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폴스타 영국 R&D 센터 내 280명 이상의 엔지니어가 개발에 참여
폴스타 5, 새로운 알루미늄 플랫폼으로 동급 최고의 역동성과 강성, 안전성 갖춰
친환경 이점도 갖춘 새 알루미늄 플랫폼 무게도 줄였다
프리미엄 전기자동차 폴스타(Polestar) 브랜드 소개
폴스타의 전기자동차 생산 계획, 폴스타 3, 폴스타 4, 폴스타 5

 

폴스타 영국 R&D 센터 내 280명 이상의 엔지니어가 개발에 참여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향후 출시될 ‘4도어 GT 폴스타 5 (Electric performance 4-door GT)’를 위한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신규 플랫폼 개발에는 폴스타 영국 R&D센터에 소속된 280명의 전직 포뮬러 1 출신 스포츠카 엔지니어들이 대거 투입됐다고 합니다. 차체와 플랫폼을 동시에 개발하는 혁신적인 제조 공정을 구축해 개발 일정을 단축했다는 것이 폴스타의 설명입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둔 폴스타는 영국 코벤트리에 R&D 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280여명의 엔지니어와 연구인력이 폴스타가 지향하는 순수 전기차와 고성능차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폴스타는 올해 500명 규모로 인력을 증원해 R&D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입니다.

 

폴스타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

 

폴스타 5, 새로운 알루미늄 플랫폼으로 동급 최고의 역동성과 강성, 안전성 갖춰

 

폴스타 영국 R&D 센터에서 개발한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Bespoke, Aluminium Platform)’은 가볍고 견고한 구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번 플랫폼 개발로 폴스타 5의 강점인 역동성과 안전성 측면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됐다고 하네요.

 

자체 개발한 첫 플랫폼을 통해 폴스타 5는 기존 2인승의 스포츠카나 슈퍼카보다 우수한 비틀림 강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에 영감을 불어넣은 콘셉트 카 프리셉트(Precept)에 보다 충실한 양산 모델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폴스타는 앞서 유튜브 채널 내 다큐멘터리 시리즈 프리셉트:콘셉트에서 현실로(Precept: From Concept to Car)'를 통해 폴스타 프리셉트가 폴스타 5로 개발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 검색을 활용해 영상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친환경 이점도 갖춘 새 알루미늄 플랫폼 무게도 줄였다

 

새로운 플랫폼은 환경적인 이점도 갖췄습니다.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은 더 작은 세그먼트의 차량보다 무게가 덜 나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효율성 개선과 실제 주행거리 확장, 응답성 향상, 그리고 뛰어난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합니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 "폴스타의 영국 R&D팀은 폴스타의 가장 훌륭한 자산 중 하나"라며,  "그들의 엔지니어링과 기술적 전문성의 결합으로 우리는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을 수용하는 창의적 사고방식과 정신으로 진보된 경량 스포츠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고, 이것은 향후 몇 년간 폴스타를 타 브랜드와 차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리미엄 전기자동차 폴스타(Polestar) 브랜드 소개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에서 독립한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에 의해 2017년 설립되었습니다.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의 기술과 엔지니어링 분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둔 폴스타는 현재 유럽과 북미, 중국, 아시아-태평양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2023년까지 30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중국의 공장 2곳에서 자동차를 제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추가 생산할 예정입니다.

 

폴스타 코리아 사무실은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시작으로스페이스 경기’, ‘스페이스 부산’, ‘데스티네이션 제주’, 그리고 대전과 대구, 광주에 차량 출고센터와 시승센터를 오픈할 계획입니다.

 

폴스타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 폴스타5

 

폴스타의 전기자동차 생산 계획, 폴스타 3, 폴스타 4, 폴스타 5

 

폴스타는 현재 두 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했습니다. 폴스타1 609마력 및 1,000Nm 고성능, 124km(WLTP)의 전기 하이브리드 GT로 제작되었습니다.

 

폴스타2는 폴스타 최초의 100% 순수 전기 자동차로 브랜드 볼륨 모델입니다. 스탠다드 레인지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최대 78kWh 배터리, 300kW(408마력) 66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417km(국내 인증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2022년 폴스타3를 시작으로 3년간 매년 한 대의 신형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폴스타4는 소형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로 2023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폴스타는 2020년 브랜드의 디자인과 기술, 지속가능성의 미래 방향성을 담아 공개했던 콘셉트 카프리셉트(Precept)를 일렉트릭 퍼포먼스 4도어 GT모델인폴스타 5’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폴스타는 모든 새로운 모델이 출시할 때 기후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2030년까지 진정한 의미의 기후 중립을 충족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02.17 - [모빌리티 하우스] - 포르쉐 AG 마칸 T(Macan T) 최초 공개

 

포르쉐 AG 마칸 T(Macan T) 최초 공개

포르쉐 AG가 마칸 T (Macan T)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한층 더 민첩하고, 강력한 다이내믹 셋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칸 T는 기존 911, 718 모델에서만 사용되었던 ‘투어링(Touring)’의 약자인 ‘T’ 명

himalayamontblanc.tistory.com

2022.02.17 - [모빌리티 하우스]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NFT 프로젝트 스페이스 키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NFT 프로젝트 스페이스 키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NFT 프로젝트인 스페이스 키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2019년에 공동 연구 프로젝트로 만들어낸 첨단 탄소섬유 복합소재 조각 사용했습니다. 람보르

himalayamontblanc.tistory.com

2022.02.13 - [금융경제 탐구생활] - 마이너스통장·카드론 대출 금리 언제까지 오를까?

 

마이너스통장·카드론 대출 금리 언제까지 오를까?

마이너스통장과 카드론 대출 상품의 금리가 언제까지 오를까요? 최근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말까지만 해도 3%대였는데 2월 들어 5%대로 상승했습

himalayamontblanc.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