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축은행 연 7% 적금 나왔다…저축은행 예금 적금 금리인상기 투자

금융경제 탐구생활

by RehDen 2022. 1. 19. 23:27

본문

반응형

저축은행에 최고 연 7%대의 고금리 특판 적금상품이 등장했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저축은행들이 시중 자금을 흡수하기 위해 빠르게 예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가운데 일부 저축은행에서 특판 상품으로 5~7%대 금리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인상, 저축은행 수신금리 일제 상승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7% 특판 출시…5~6% 상품 등장
정기 예금도 금리 높인 상품 속속 출시
특판상품 줄줄이 금리 인상 이어진다
금리인상기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으로 목돈 굴리자

 

 

기준금리 인상, 저축은행 수신금리 일제 상승

 

지난해 8월 이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세 차례 인상했습니다. 그 영향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도 연 2%대 중·후반까지 상승했습니다.

 

올해 114일 한국은행은 또 다시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지난해 말 1%였던 기준금리는 이제 1.25%가 됐습니다. 이번 추가 금리인상분까지 반영되면 연 3%대 정기예금 상품도 나올 것이란 전망이 이어집니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7% 특판 출시…5~6% 상품 등장

 

이러한 기준금리 인상에 맞춰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최대 연 7%의 금리를 제공하는 특판 상품크크크777 정기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777명씩 가입 신청을 받습니다. 7개월 만기로 매달 최대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전용상품입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최대 연 6% 금리를 주는 정기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웰뱅 든든적금 6.00%를 제공합니다. 2%의 기본 금리에 더해 예·적금 상품을 최초로 개설한 뒤 한 달 이내에 해당 적금상품에 가입하면 연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가입자의 신용점수(나이스신용평가 기준)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를 줍니다.

 

고려저축은행도 다음 달까지 최대 연 5%의 금리를 주는 특판 상품 ‘GO BANK 정기적금을 판매합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입니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금리 연 4.00% 이상의 정기적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웰뱅하자 정기적금은 우대금리 3.50%p를 포함해 최고 연 5.00%를 제공합니다.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자동납부 실적이 월 2 6개월 이상 있는 경우 2.00%p, 웰컴 입출금통장 평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1.50%p를 제공합니다. 또 웰컴저축은행의웰뱅 잔돈자동적금은 오픈뱅킹을 활용해 최대 6개의 은행을 지정해 입출금 계좌 내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 최대 연 4.50% 금리를 제공합니다.

 

페퍼저축은행의페퍼룰루 2030적금 5.00%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의페퍼룰루 2030적금은 기본 금리 3.50%를 제공했으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1.50%p를 제공합니다. 입출금계좌에서페퍼룰루적금 2030적금계좌로 6회 이상 자동이체 시 1.00%p, 마케팅에 모두 동의하면 0.50%p를 추가 제공합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의위드정기적금 5.00%를 제공합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의위드정기적금은 기본금리 2.10%에 우리WON저축은행 모바일 앱 가입 및 마케팅 동의 시 우대금리 2.90%p를 제공합니다. 또 우리금융저축은행의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 4.10%를 제공합니다.

 

KB저축은행의 ‘KB착한e-plus정기적금 ‘KB착한정기적금’, NH저축은행의비대면정기적금’, ‘정기적금등은 2.50%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의정기적금 ‘1Q 비대면정기적금’, BNK저축은행의정기적금등은 2.40%를 제공합니다.

 

IBK저축은행의참기특한 정기적금(비대면)’과 신한저축은행의 ‘e-정기적금’, ‘smart-정기적금등은 2.30%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BK저축은행의참기특한 정기적금과 신한저축은행의정기적금’, 우리금융저축은행의 ‘e-정기적금등은 2.20%, KB저축은행의 ‘KB일반e-plus정기적금 ‘KB일반정기적금’, 우리금융저축은행의정기적금등은 2.10%를 제공합니다.

 

상상인 크크크 정기적금

정기 예금도 금리 높인 상품 속속 출시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도 지난해부터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 18일 저축은행중앙회에 자료를 살펴보면 79개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평균금리(1년 만기 기준)는 연 2.39%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월 말 1.61%를 기록한 뒤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 18일 기준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정기예금 금리를 주는 곳은 광주광역시에 본점을 둔 동양저축은행입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등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연 2.70%(1년 만기 기준)입니다.

 

특판상품 줄줄이 금리 인상 이어진다

 

저축은행이 잇따라 고금리 특판 상품을 내놓고 예금 금리를 올리는 것은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시중은행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높인 데 따른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금리를 올려 저축은행 고객을 빼앗아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는 더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한국은행이 올해 기준금리 추가 인상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오는 4월부터는 저축은행 예대율(대출 등 여신 잔액을 예·적금 등 수신 잔액으로 나눈 비율) 100%로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주요 수익원인 대출을 많이 내주려면 예금과 적금 등 예수금을 이전보다 더 확보해야 합니다.

 

금리인상기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으로 목돈 굴리자

 

금리가 인상되면 대출을 받는 사람들은 이자가 늘어나 고통을 받습니다. 반면 예금과 적금을 넣는 사람들 입장에선 같은 돈을 불입하거나 맡겨도 이자를 더 받기 때문에 이익입니다. 한편에선 손해가, 한편에선 이익이 나는 것이지요.

 

올해 저축은행은 지속적으로 예적금 금리를 올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제로금리 시대가 종료되고 빠르게 기준금리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만 금리를 안 올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재테크 수단으로 예적금에 돈을 넣는 것은 어떨까요.

 

 

 

시중은행 예적금 금리 인상 회전식 예금 뜬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이후 주요 시중은행들이 수신상품 금리 인상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대 0.4%p 금리를 인상하며 시중 자금을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농협 등 주요 은

himalayamontblanc.tistory.com

 

 

LG엔솔 18일부터 일반청약…청약 방법 청약 증권사 주가 전망

국내 IPO(기업공개) 사상 최대어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이 18일부터 일반 투자자 청약에 들어갑니다. 역대급 경쟁이 예고된 가운데 LG엔솔 청약 가능 증권사와 청약 전략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himalayamontblanc.tistory.com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에서 맛난 저녁

오랜만에 회사 후배들과 창고43에서 맛난 저녁을 먹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회식을 자주 못해서 아쉬웠는데 간만에 맛난 저녁 한우를 먹으면서 얘기 나누니까 좋았습니다. 특히 창고43에서 즐기

himalayamontblanc.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