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축은행 정기예금 특판 최대 3.5% 이자 어디?

금융경제 탐구생활

by RehDen 2022. 6. 7. 21:11

본문

반응형

저축은행 정기예금 특판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저축은행들이 잇따라 예금 금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최대 3.5% 금리를 주는 저축은행도 등장했습니다. 대다수 저축은행들이 3% 안팎 금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대금리 등 없이 기본적으로 3%대 고금리를 주는 추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고금리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싣는 순서

업계 2위 OK저축은행, 파킹통장 특판 예금 출시
특판으로 고객 모집하는 저축은행들
최대 3.5% 예금금리 나왔다
정기예금 금리 가장 많이주는 곳 소개
저축은행 상품 가입으로 목돈 운용
고금리 예금상품 가입은 어떻게?

 

업계 2위 OK저축은행, 파킹통장 특판 예금 출시

 

OK저축은행은 6 8 '중도해지OK정기예금'을 특별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3000억원 한도로 세전 기준 연 2.5% 금리를 제공합니다.

 

중도해지OK정기예금은 하루만 맡겨도 약정 금리를 받을 수 있고, 중도해지해도 약정한 금리를 보장해줘 각종 투자 대기 자금을 단기간 맡겨두기에 유리한 '파킹통장' 상품입니다.

 

특판 금리는 이날부터 중도해지OK정기예금에 새로 가입한 고객에 적용됩니다.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금액은 1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입니다. 한도 소진 시 판매는 종료됩니다.

 

특판으로 고객 모집하는 저축은행들

 

OK저축은해은 저축은행 업계 2위 대형 저축은행입니다. 그만큼 고객도 많고 대출 및 예수금도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시중은행은 물론 경쟁사인 저축은행들이 금리를 높여 고객을 빼앗가자면서 특판을 통해 분위기를 환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OK저축은행은 이번에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등 수신상품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이번 인상으로 OK정기예금 금리는 최고 연 3.1%(만기 1년 기준)가 적용됩니다. 비대면 가입 시 0.1%포인트(P)의 우대금리가 주어져 최대 연 3.2%(만기 1년 기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5% 예금금리 나왔다

 

저축은행 내에서도 OK저축은행의 이번 특판상품은 사실 금리가 높은 축에 들지는 못합니다. 최근 저축은행 가운데 아무런 우대금리 적용 없이 세전 기준 3.5%의 이자를 주는 저축은행도 있습니다. 3% 넘는 금리를 제공하는 곳도 많고요.

 

이 글에서는 예금액 1000만원 기준, 12개월 만기시 예금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금리를 제일 많이 주는 저축은행부터 알아보겠습니다. 3.0% 이상만 소개합니다.

 

정기예금 금리 가장 많이주는 곳 소개

 

2022 6 7일 기준 저축은행 가운데 정기 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동원제일은행입니다. 동원제일은행의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 예금 상품의 세전 이자율은 3.5%입니다. 최고우대금리도 3.5%로 동일합니다. , 우대금리 없이 3.5% 예금금리를 준다는 말입니다. 별다른 조건 없이 3.5%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계산방식은 복리와 단리 두가지 입니다. 복리가 오래 가입할수록 유리합니다.

 

다음으로 키움저축은행의 SB톡톡 회전식정기예금(비대면) (1년단위 변동금리상품) 상품의 금리가 높습니다. 세전이자율 3.4%를 줍니다. 최고우대금리 역시 3.4%로 동일합니다. 이 상품 역시 가입만 하면 기본적으로 3.4%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이자계산방식은 복리와 단리 두가지 입니다.

 

세번째로 금리가 높은 상품은 하나저축은행의 비대면 세바퀴정기예금입니다. 하나저축은행 예금상품의 금리는 3.4%입니다. 최고우대금리도 3.4%로 별다른 우대조건 없이 가입하면 3.4%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저축은행의 e-로운 정기예금 상품은 예금금리가 3.35%입니다. 최고우대금리도 3.35%로 동일합니다. 참저축은행의 비대면정기예금도 예금금리가 3.35%입니다. 최고우대금리 역시 3.35%로 동일합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 회전정기예금은 3.31%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3.30% 예금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이 가장 많습니다. OK저축은행의 OK e-안심정기예금(변동금리)와 키움예스저축은행의 SB톡톡 정기예금(비대면), 키움저축은행의 e-plus정기예금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인천저축은행의 e-보다정기예금,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의 e-정기예금, HB저축은행의 e-회전정기예금, 다올저축은행의 e회전정기예금, 애큐온저축은행 플러스회전식정기예금(변동금리,모바일), 고려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비대면)의 예금 금리는 모두 3.30%로 동일합니다. 최고우대금리도 3.30%입니다. 우대 조건 없이 가입만 하면 바로 3.30% 금리를 제공합니다.

 

고금리 예금상품

 

저축은행 상품 가입으로 목돈 운용

 

이외 많은 저축은행들이 3.0% 이상의 정기예금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인상으로 시중은행에서 수신금리를 대거 올리면서 저축은행 업계에서도 이에 대응해 예적금 금리를 빠르게 올렸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빠르게 오르면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이자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양면성이란게 존재합니다. 예적금 금리가 오르면서 여유자금을 굴리시는 분들께는 선택할 수 있는 투자처가 많아졌습니다. 목돈을 굴리는데 공격적인 투자를 원치 않으신 분들은 저축은행 예금이 어떨까합니다.

 

고금리 예금상품 가입은 어떻게?

 

저축은행들은 대부분 오프라인 지점이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지역적으로 쿼터제를 시행하기 때문에 본점 등이 있는 지역 주변에 대부분 지점이 몰려있습니다. 그래서 저축은행들은 사실 예전부터 비대면 영업을 많이 해왔습니다. 생각보다 저축은행들은 앱을 통한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 돼 있습니다.

 

우선 대형 저축은행들 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출시한 앱이 상당히 잘 돼 있습니다. 상품 가입을 희망하는 저축은행 앱을 다운 받아 상품에 비대면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중소형 저축은행의 경우는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SB톡톡플러스란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해 개별 저축은행별 상품을 조회한 후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2.06.06 - [금융경제 탐구생활] - 집값 떨어질까 오를까-금리인상 물가상승 저성장

2022.06.04 - [금융경제 탐구생활] - 물가상승 따른 기준금리 인상 공포, 대출이자 부담 더 세진다

2022.02.15 - [한국 견문록 [맛집기행]] - 을지로입구역 맛집 문어본가 해천탕 몸보신 저녁 회식

 

을지로입구역 맛집 문어본가 해천탕 몸보신 저녁 회식

을지로입구역 맛집 문어본가에 다녀왔습니다. 몸보신 저녁 회식을 했는데요. 동해안 문어를 사용해 맛과 신선함을 모두 잡은 맛집이었습니다. 요즘 피로감이 많이 몰려왔었는데요. 문어본가에

himalayamontblanc.tistory.com

 

물가상승 따른 기준금리 인상 공포, 대출이자 부담 더 세진다

물가상승에 따른 기준금리 인상 공포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추가로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해지면서 시중은행 대출금리도 빠르게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올 하

himalayamontblanc.tistory.com

 

집값 떨어질까 오를까-금리인상 물가상승 저성장

금리인상, 물가상승, 저성장 등 경제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서민경제에 미치는 충격은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집값도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himalayamontblanc.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