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정로 모담 한정식, 분위기 좋고 모던한 한옥에서 맛보는 세련된 한정식의 맛

한국 견문록 [맛집기행]

by RehDen 2021. 6. 20. 19:47

본문

반응형

 

얼마 전 저녁 약속차 방문했던 충정로 한정식 맛집 모담. 깔끔하게 정돈된 옛 한옥에서 먹는 현대적인 한정식의 맛이 참 좋았습니다. 한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인테리어 한 것처럼, 음식에도 최근 맛 트렌드를 담아 모던하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의 맛은 깔끔하고 세련됐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실내.

 

충정로 모담의 매력 첫번째는 인테리어입니다. 모담은 오래된 한옥에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입혀 모던한 분위기로 연출한 식당입니다. 기존 한옥의 뼈대와 대문, 기와 등은 그대로 살리고 그 외 모든 것을 바꿨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입구.

 

한옥의 뼈대는 그대로 살리고 그 안에 하얀색 톤의 마감재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서부터 식당 중앙까지 유리로 벽을 세워 현대적인 공간으로 재해석했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현관.

 

주방과 입구 사이에 넓은 홀을 배치해 식당의 중심을 세웠고, 한쪽 끝으로 몇 개의 방을 만들어 별도의 식사 공간으로 분리했습니다. 홀에서 다른 사람들과 섞여도, 방에서 프라이빗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실내.

 

충정로 모담의 매력 두번째는 모던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서울에서 한정식 하면 떠오르는 곳은 인사동입니다. 인사동에는 오래된 한정식 식당들이 수십곳 모여 있습니다. 모드 각 집맛의 특색과 전통을 지켜나갑니다. 저는 유명한 한정식집 몇 곳을 방문해 맛을 봤는데요 전통의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테이블.

 

충정로 모담은 그런 전통적인 계열의 맛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뭐랄까요. 맛에도 트렌드가 있는데, 최신 트렌드에 맞게 한정식의 맛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그런 느낌입니다. 오랜된 한옥을 현대적으로 수리하고 인테리어 한 것처럼 음식에도 새 옷을 입혔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모담상.

 

이날 저희가 먹은 메뉴는 모담상이라는 한정식 코스입니다. 모담 한정식의 대표 메뉴이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한정식 코스 메뉴입니다. 가격도 좋고 구성도 좋아서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모담상 주요 메뉴.

 

모담상은 죽으로 시작해 물김치와 야채 샐러드가 나옵니다. 그 뒤에 닭가슴살 전채요리와 훈제오리, 잡채, 보쌈 메뉴가 이어집니다. 또 버섯들깨탕, , 표교버섯강정, 주꾸미 볶음, 식사가 나온 뒤 후식으로 끝나는 코스입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메뉴판.

 

이외 모담 한정식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다담상은 죽, 물김치, 야채샐러드, 닭가슴살 전체요리, 새우 냉채, 모듬회, 보쌈, 지리탕, 표고버섯강정, 대하요리, 갈비찜, 산양삼, 주꾸미 볶음, 식사, 후식이 나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메뉴판.

 

소반상은 죽, 물김치, 야채 샐러드,닭가슴살 전채요리, 훈제오리, 잡채, 보쌈, 버섯들깨탕, 소고기 찹쌀구이, 궁채불고기, 표고버섯강정, 주꾸미 볶음, 식사, 후식이 나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메뉴판.

 

가장 비싼 메뉴인 수라상은 죽, 물김치, 야채 샐러드, 닭가슴살 전채요리, 새우냉채새우 냉채, 모듬회, 겉절이, 지리탕, 표고버섯강정, 대하요리, 한우등심구이와 곁들임 소스, 주꾸미 볶음, 식사, 후식이 나옵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메뉴판.

 

충정로 모담 한정식은 인테리어와 분위기, 맛이 잘 어우러진 아주 가성비가 좋은 한정식집입니다. 전통적이고 예스러운 깊은 맛의 한정식이 아닙니다. 현대적이고 모던하고 깔끔한 맛의 세련된 한정식입니다. 가성비도 좋아서 만족스러운 그런 곳입니다.

 

충정로 모담 한정식 골목.
충정로 모담 한정식 방.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https://himalayamontblanc.tistory.com/62?category=902776 

 

대성리역 중화요리 ‘대성리 해물짬뽕’, 탕수육·짜장·짬뽕 맛집

지난주 평일 어느 날.재택근무 다운 재택근무를 마쳐갈 무렵 아내가 드라이브를 제안합니다. 할일을 다하고 6시가 된 그 순간 아이들을 데리고 대성리역 인근으로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대성리

himalayamontblanc.tistory.com

https://himalayamontblanc.tistory.com/59?category=902776 

 

을지다방-힙지로 감성 깡패에서 즐기는 다방 쌍화차 한 잔

최근 몇 년 을지로 일대에 이런저런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다. 그러면서 ‘힙지로’란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하지만 을지로의 터줏대감은 을지다방을 비롯한 노포들이다. 을지다방 바로 옆의

himalayamontblanc.tistory.com

https://himalayamontblanc.tistory.com/57?category=902776 

 

여의도 가시리-남도 한정식에 해산물을 더한 푸짐한 한상

문을 열고 실내로 들어서면 긴 복도가 나온다. 양 옆으로 잘 정돈된 방들이 정갈한 모습으로 손님들을 기다린다. 가짓수 많은 반찬을 버텨야 하는 테이블은 길고 넓다. 상이 넓으니 방도 품이 넉

himalayamontblanc.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